"달러투자" 70억 벌어도 세금0원? 부자들이 꽂힌 제테크방법!

"달러투자" 70억 벌어도 세금0원? 부자들이 꽂힌 제테크방법!

모두가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에 열광할때, 나도 큰 돈을 벌었다. 다른 점이라면 나는 달러 투자로 큰 돈을 벌었다는 것이다. 나는 달러 투자로 17년의 월급노예에서 벗어나 70억 자산가가 되었으며, 마침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었다. 내가 다른 사람들과 달리 달러에 투자를 하기로 결정한 것은 크게 세 가지 이유 때문이었다. 

"달러투자" 70억 벌어도 세금0원? 

첫째 세금이 없다. 
부동산 투자와 주식 투자는 신경 써야 할 세금이 많다. 그러나 달러 투자로는 100억을 벌어도 세금이 0원이다. 한 번은 경찰서에서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금융거래관련범죄혐의가 포착되었으니 조사를 받으러 오라는 것이었다. 작년에 거래한 거액의 달러가 문제였다. 1년 동안 한 계좌에서만 70억 원에 달하는 달러를 환전했고, 비슷한 규모로 거래한 계좌가 8개나 더 있었다. ​ 


나는 지능수사팀에서 2시간가량 조사를 받았고 며칠 후 혐의 없음이라는 연락을 받았다. 죄지은 건 없었지만 확답을 받고 나니 홀가분했다. 단 하나 더욱 확실해진 것이 있었다. 아무리 거액의 수익을 거둬도, 세금이 없으니 문제될 게 없다는 것 말이다.  

 

둘째 안전하다. 
달러는 국제간의 결제나 금융거래의 기본이 되는 돈이다. 그냥 세계의 돈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달러는 적어도 원화보다 단연 우위에 있는 돈이다. 따라서 달러에 투자한다는 건 돈으로 더 가치 있는 돈을 사는 것이다. 리스크는 딱 하나다. 미국이 망하는 것! 한 기업의 상장 폐지와 미국의 국가 부도 둘 중 어느 것이 쉬울까? 달러 투자가 주식 투자보다 훨씬 안전한 이유다.  


셋째 예금이자 등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원달러 환율 하락으로 인해 손실일 경우에는 미국 주식이나 정기예금으로 대안을 마련할 수 있다. 이는 달러가 상품이 아닌 그 자체가 돈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나는 수익 실현을 위한 기간이 오래 걸릴 것 같으면, 달러를 미국 월 배당 etf에 투자해 투자수익과 배당수익, 환차익까지 노리는 전략을 취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달러 투자에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투자 성공률 100퍼센트를 기록하고 있는 나만의 달러 투자 성공 방법을 소개하겠다. 

달러 투자 방법 3가지

 

1. 무조건 싸게 사라 
달러 투자는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 핵심이다. 그러려면 달러를 싸게 사는 법! 즉 환전 수수료 우대율을 최대로 적용받는 방법부터 찾아야 한다. 보통 시중은행의 최대 환전 수수료 우대율은 90%이므로 일단 이것을 기준으로 삼는다.  


사실, 은행보다 거래 비용이 저렴한 것은 증권사다. 하지만 거래 시간에 제약이 있으며 현찰 달러는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은행을 통한 달러거래와 증권사를 통한 달러거래 두 가지를 모두 알고 있어야 더 유리하게 달러를 이용할 수 있다.  


2. 7단계로 나눠서 분할 매수 분할 매도하라 
대부분의 초보 투자자는 계획된 분할 매수를 한다기보다, 가격이 하락했을 때 평균 단가를 낮추기 위한 이른바 물타기를 하게 되는 일이 흔하다. 하지만 이렇게 평균 단가를 낮춰도 떨어진 가격이 원래의 가격으로 오르기는 쉽지 않다. 그야말로, 오랜 기간의 인내와 고통을 감내해야 한다. 

내가 고안한 달러 투자 시스템은 이러한 물타기식 분할 매수와는 그 개념이 다르다. 먼저, 일곱 개의 주식 계좌를 준비해 번호를 매긴다. 예를 들어 원달러 환율이 1200원이라면 1번 통장에서 1200원에 달러를 산 후 환율이 하락할 때마다 다른 통장으로 추가 매수한다. 가격을 정해놓고 분할 매수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 상황에 따라 대응을 하며 매수하는 것이다. 그러다 원달러 환율이 1180원으로 상승하면 3번 통장부터 7번 통장까지 달러를 팔아 수익 실현을 한다. 다시 원달러 환율이 하락하면 투자금과 수익을 합쳐 통장별로 달러를 산다. 이렇게 하면 복리 효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3. 손절매는 절대 하지 않는다 
나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달러 투자에 실패한 적이 없다. 거의 4년 동안 한 번의 손실도 입지 않았다는 말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 바로 달러가 손실인 경우에 절대 팔지 않고, 미국 주식에 투자함으로써 또 한 번의 기회를 통해 수익을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

예를 들어 원달러 환율이 1200원일 때 달러를 샀는데, 사자마자 환율이 12원이나 떨어졌다면, 매수한 달러를 미국 월 배당 etf에 투자하는 것이다. 미국 월 배당 etf는 수십 개의 종목이 하나로 묶인 펀드라 배당금이 줄거나 사라질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작으며, 배당 시즌이 없어 주가가 안정적이다. 게다가 원달러 환율이 회복되어 환차익까지 누릴 수 있다면 돈을 벌 기회가 두 번이나 되는 셈이다. ​


달러 투자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투자다. 결코 돈을 잃지 않는 안전한 투자의 매커니즘을 체득한다면, 이보다 더 난도 높고, 리스크도 큰 투자를 할 때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다. ​

"주식보다 쉽고 부동산보다 안전하다 성공률 100% 투자자의 기발한 파이프라인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